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눈꺼풀 떨림현상

by 평범한가정 2020. 3. 23.


눈꺼풀 떨림현상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일상생활 하시다가 갑자기 눈꺼풀이 파르르 떨릴 때가 가끔 있을 때 있습니다. 이런 현상 금방 사라지는 경우가 있지만, 반복적으로 계속 나타난다면은 한번쯤 검사을 받아 보시는것도 좋습니다.



눈꺼풀 떨림현상 지속적으로 계속될 경우에는 50~60대분들 한테는 안면신경마비 문제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. 안면신경마비는 초기에는 눈가떨림이나 눈꺼풀떨림으로 시작하지만, 이후에는 입술까지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, 그 외에도 눈이 잘 안감기거나, 이마주름이 잘 안지어지는 현상이 생기기도 합니다.



눈꺼풀 떨림현상 원인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안면신경의 포착이나 자극이 될경우, 마그네슘 및 칼슘등의 전해질이 불균형 할 경우, 피로나 스트레스 및 수면부족인 경우, 뇌질환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.


눈꺼풀 떨림현상 - 마그네슘, 칼슘의 전해질 불균형



눈꺼풀 떨림현상 원인에는 마그네슘이나 칼슘등의 전해질이 불균형해서 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. 우리 몸에 필수적인 미네랄 성분 중에 하나인 마그네슘은 빈혈, 부정맥, 불면증 등과 함께 눈떨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. 하지만 이는 최근에는 오히려 평소 짜게먹는 식습관으로 인한 전해질 불균형이나 카페인과다섭취로 인한 자율신경계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.


눈꺼풀 떨림현상 - 피로나 스트레스 및 수면부족

눈꺼풀 떨림현상 원인에서 과도한 스트레스와 그로 인한 피로는 우리 몸을 과도한 긴장상태가 계속되기 때문에 그 만큼 육체적으로 엄청나게 피곤함이 쌓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. 즉 우리 신체의 자율신경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그 외에도 충격적인 일을 격는 경우라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.


눈꺼풀 떨림현상 원인 - 뇌질환과 관련성



눈꺼풀 떨림현상 원인에서 뇌질환 증상 중에 하나인 뇌졸증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. 뇌졸증 증상은 보기 드문 경우이기는 하지만, 몸 한쪽의 움직임이 느려지거나 불편해지면서 눈떨림이 함께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. 초기에는 가벼운 증상으로 생각하시다가 계속적인 증상이 반복될 경우에는 결국 뇌졸증 초기 증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쉽게 치부하기에는 좀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됩니다.



눈꺼풀 떨림현상 예방법 - 건강한 식습관


눈꺼풀 떨림현상 예방방법 중에는 규칙적인 생활이 제일 좋습니다. 예를 들면은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이나 수면시간이 규칙적이고, 균형잡힌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시는 것입니다. 초기에는 충분한 수면과 균형 잡힌 식사만으로도 증상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.



눈꺼풀 떨림현상 초기에는 음주와 흡연을 피하시는 것도 좋습니다. 평소에도 흡연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은 이참에 금연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 그 외에도 커피나 홍차 같은 고카페인을 섭취하시는 것을 줄이시는 것도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.



눈꺼풀 떨림현상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 분들은 일부 평소에 컴퓨터 작업을 오래하시는 컴퓨터 개발자분들이나 아님 컴퓨터과 관련된 직업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그 외에도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인데, 공통점은 전자파에 눈이 자주 노출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

눈꺼풀 떨림현상 중에서 전자파 노출은 관련성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. 첫번째로 전자파에 자주 노출될 경우 눈이 자주 피로하거나 건조할 수 있습니다. 두번째는 알레르기성 결막염 질환을 발생할 수 있으면, 그로 인해서 눈가에 근육이 떨리는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. 이런 경우에는 안약이나 따뜻한 물수건을 이용해서 눈에 피로감을 해소시켜 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.



눈꺼풀 떨림현상 - 좋은 음식


눈꺼풀 떨림현상 있을시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들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. 이는 혈당과 인슐린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고, 해독 및 뇌 기능 정상화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. 그 외에우리 몸에 근육 및 신경기능에 돕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.



눈꺼풀 떨림현상 있을시 호두,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를 드시는 것이 좋으며, 시금치나 같은 녹색 채소류를 드시는거 또한 증상완화에 도움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. 그 외에도 용과나 바나나 같은 과일류나 우유, 두부, 콩, 다시마, 새우, 곡류 등을 말할 수 있습니다.



눈꺼풀 떨림현상 완화하는데 식습관 개선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. 일반적으로 흰쌀밥을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, 이번 기회에 현미나 보리 등으로 밥을 지어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곡류의 경우 씨눈이나 껍질에 마그네슘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

눈꺼풀 떨림현상 방치시 동공이 흔들릴 정도로 심해지기도 합니다. 이는 마치 지진이 난 것처럼 보일 때도 있어서 이런 경우에는 가만히 있어도 눈과 얼굴이 움찔거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. 그렇다 보니 대인관계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.



눈꺼풀 떨림현상 원인은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단순한 피로나 스트레스로 발생할 수 있지만, 안구질활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에는 안과를 방문하셔서 전문의와 상담 받는게 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길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