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100%

by 평범한가정 2020. 6. 24.

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100%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말그대로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낮은 금리로 전월세보증금을 대출해 주는 정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그와 관련된 대출 대상 및 대출금리, 대출한도, 대출 기간등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
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100% 대출 대상

 

 

1.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% 이상을 지불하신 분인 경우 해당 됩니다.

2. 만 34세 이하 세대주 및 세대주 예정자인 경우

3. 세대주를 포함하여 세대원 모두 무주택인인 경우

4. 주택도시기금대출 및 은행재원 전세자금대출, 주택담보대출 등 중복대출이 없는 경우

5.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경우

그 외에도 대출 본인에 자산이나 신용도, 공공임대주택 관련 등 대출 대상 조건들이 있습니다.

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100% 신청시기

임대차계약서상에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등본상에 전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까지는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. 또한 계약갱신의 경우에는 계약갱신일로 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하시면은 됩니다.

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100% 대상주택

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관련해서 대상주택은 크게 임차 전용면적과 임차보증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 임차 전용면적은 85㎡이하 주택으로 임차보증금은 2억원 이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주택이어야 합니다.

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100% 대출한도

호당대출한도와 소요자금에 대한 대출비율, 담보별 대출한도 중에서 작은 금액으로 산정된다고 합니다. 호당대출한도인 경우 1억원이며, 소요자금에 대한 대출비율은 전세금액의 100%인 경우 증액금액 이내에서 증액 후 보증금의 100%인 경우 입니다. 혹여나 1년 미만 재직자의 경우 대출한도가 2천만원 이하로 제한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은 될 것 같습니다.

 

자세한 상담문의는 주택도시보증공사 콜센터 및 기금 수탁은행 지점에 문의하시면은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아실 수 있습니다.